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합덕제수변공원] 당진 합덕 사전답사_연꽃 축제 일정, 근처 볼거리

by 디디-디 2023. 7. 16.
[합덕제수변공원] 당진 합덕 연꽃 축제 사전답사

 
 
안녕하세요. 저는 당진에 살고있는데요. 아마 당진에 사시는 분들은 한번쯤은 가보거나 들어보셨을 곳 "당진가볼만한곳" 합덕제수변공원에 대해서 소개드리려고해요. 저희는 얼마전에도 "합덕제수변공원"에 다녀왔는데 저희가 갔을때는 아직 연꽃이 만개하지는 않아서 조금 아쉬웠는데 벌써 다음주면 연꽃 축제를 한다고하니 이제는 만개했을것 같아요. 그런데 요즘 너무 비가 많이와서 축제를 정상적으로 진행할지 조금 걱정이되긴하네요 ㅠㅠ
 
 

 
 
당진 합덕제수변공원 입구에 매주 토요일에 연 잎밥 만들기 체험에 대한 광고를 해놨는데 이제 애기들 방학도 얼마 안남았는데 미리 사전 전화예약하고 아이들이랑 같이 다녀오면 좋을것 같아요. 참고하세요^^
 
 

 
 
저희가 갔을때는 연꽃이 만개하지는 않았고 봉우리 위주로 되어있었는데 이제는 만개해있겠죠?? 아 그리고 중간중간에 수련도 조금씩 있는데요. 수련은 아침에 활짝피고 저녁에는 꽃을 닫는다고하니 참고해서 수련 이쁜게 찍으시려면 아침에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수련이랑 연꽃이랑 다르다고하는데 수련 사진은 못찍어서 없네요. 다음주면 연꽃축제에 가시면 한번 비교해서 보시면 더 좋을것 같아요. 연꽃 축제에 대한 정보는 뒷쪽에 있으니 축제가 궁금하신분들은 뒤쪽으로 넘어가서 보시면되요.
 
 

 
 
그래도 저희가 당진 합덕제수변공원 갔을때는 비가 안와서 좋았는데, 요즘은 너무 비가 많이와서 ㅠㅠ 
 
 

 
 
참 연꽃은 분홍색이 너무 이쁜거 같아요. 원래는 꽃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는데 이제는 이쁜 꽃만 보면 사진을 찍게 되네요. 저도 이제 나이가 들어가나봐요ㅋㅋㅋㅋ
 
 

 
 
당진 합덕제수변공원을 안와 보신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수변공원에 간단하게 설명드릴께요.
1. 생각보다 넓고 산책하기 좋다. 길은 비포장길이라 모래나 흙이 신발에 들어갈수있고, 비가오면 바닥이 좀 안좋아요.
2. 연꽃이 이쁘게 피고 곳곳에 사진 스팟들이 많아서 사진찍기가 좋아요. 
3. 연꽃이 물에서 자라는건 다들아시죠?? 그래서 여름에는 벌레가 너무 많아요.. 꼭 벌레 기피제 바르고 가게요.
4. 시기에 맞춰서 연꽃축제, 빛축제 등을 합니다.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여긴 저희가 좋아하는 첫번째 사진 스팟. 하지만 우리 모델이 사진찍는걸 싫어합니다.
 
 

 
 
여기는 두번째 사진 스팟이에요 ㅋㅋ 자전거 2대가 덩그러니 있는데 날씨 좋을때 사진 찍으면 너무 이쁘게 나와요.
 
 

 
 
여기는 세번째 사진 스팟이자 휴식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저희는 대충 슥 둘러봤는데 한시간은 걸은거 같아요. 덕분에 모기한테 피도 많이 헌혈했구요 ㅋㅋㅋ
 
 

 
 
여기는 당진 합덕제수변공원 바로 앞에 있는 "카페리비아" 인데요. 여기도 다녀왔는데 여기 내부랑 카페에 대한 리뷰는 다음에 남길께요.
 

 

당진 합덕제수변공원 근처 볼거리
(당진시청홈페이지 참조)

1. 합덕성당
2. 합덕수리민속박물관
3. 소들공
4. 합덕제